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지역대학 연계 수학심화수업 실시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학의 세계로~ 우리의 선택은 서부드림스쿨!

정의순 기자 | 기사입력 2021/05/31 [02:02]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지역대학 연계 수학심화수업 실시

신기하고 재미있는 수학의 세계로~ 우리의 선택은 서부드림스쿨!

정의순 기자 | 입력 : 2021/05/31 [02:02]

 

 
대구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황윤식)은 서부드림스쿨 창의융합교과수업에 이어 경북대학교 사범대학과 연계한 소프트웨어 활용 수학심화 수업을 5월 22일(토)부터 6월 12일(토)까지 4주간 130여 명의 학생들이 매주 토요일, 대학교 강의실로 찾아가 교수와 대학생 멘토와 함께 변화하는 수학교육의 패러다임을 체험하는 8차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창의력,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대구서부교육지원청 서부드림스쿨 운영팀과 경북대학교 사범대학교 수학교육팀이 사전 협의회를 거쳐 주제를 선정하고 수업안을 개발했으며, 철저한 방역으로 코로나 상황에도 학생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해 자기계발 의지와 열정을 가진 서부드림스쿨 학생들을 위한 수학심화 수업을 실시한다.

 

개강식 때의 서먹함 대신 다소 친숙해진 분위기로 수학심화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은 4가지 주제로 진행되는 수업에 각각 참여해 색다른 수학의 세계를 경험하고 다양한 풀이 방식으로 답을 찾아가는 수학의 즐거움도 경험했다. 다소 어려운 강의 내용에 중간중간 힘들어 하는 학생들도 있었으나 대학생 멘토의 도움으로 끝까지 문제를 해결하면서 시종일관 진지하게 수업에 참여했다.

 

이번 수업을 지원한 정기룡 경북대 사범대 수학교육과 교수는“공학적 도구를 활용한 수학 이론 탐구, 수학적 논리를 기초로 하는 머신러닝과 코딩 이론에 대한 기본적 내용으로 수업을 구성하였다. 이를 통해 에듀테크 활용 수학에 대한 관심은 물론 실생활의 문제를 수학적 지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윤식 교육장은 “우리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이 대학 교수와 함께 하는 수학심화수업으로 창의성, 문제해결력, 협업 등 미래사회에 필요한 핵심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길 바란다. 앞으로도 수학에 대한 관심과 동기유발 등 수학교육활성화로 창의융합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