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남동초등학교 국제 바칼로레아(IB) 공식 후보학교 인증 획득

공립학교 대구남동초등학교 국제 바칼로레아(IB) 공식 후보학교 인증 획득

이현호 기자 | 기사입력 2020/11/28 [01:39]

대구남동초등학교 국제 바칼로레아(IB) 공식 후보학교 인증 획득

공립학교 대구남동초등학교 국제 바칼로레아(IB) 공식 후보학교 인증 획득

이현호 기자 | 입력 : 2020/11/28 [01:39]

 

 

대구남동초등학교(교장 임춘우)가 최근 국제 바칼로레아(IB) 본부로부터 정식 후보학교 승인을 받고 11월 24일자로 후보학교 지위를 획득하여 IB PYP(Primary Years Programme, 이하 PYP) 프로그램을 본격 운영한다.

 

IB교육은 스위스 비영리 교육재단인 IBO가 주관하는 토론과 논·서술형 중심 교육과정으로, 현재 전 세계 5천여 개 학교가 IB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IB 수업의 특징은 ‘왜’에 해당하는 개념 및 탐구기반 프레임을 수업에 적극 활용하고 과정 중심 평가와 연계하므로 자율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는 교사의 수업과 평가 노력이 절대적이다.

 

남동초는 자신을 이해하고 타인과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통해 주변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지속 발전이 가능한 환경을 만드는데 기여하는 학습자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3년 동안 기초학교 및 관심학교를 운영하며 노력해왔다.

 

한 담임교사는 “IB교육에 대해 새롭게 연구하고 우리 교육현장에 어떻게 적용해 나갈지 고민하는 시간이 쉽지만은 않았다. 여전히 많은 궁금증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지만, 나의 수업이 예전과 달라지고 우리 반 학생들의 표정이 생동감 넘치는 것을 보면 보람이 느껴지고 힘이 생긴다.”고 인증 소감을 말하였다.

 

대구남동초등학교 임춘우 교장은 “공립초등학교에서 IB교육을 실천하는 것은 새로운 도전이다. 교육의 주체인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주도적으로 변화를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