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 전통시장 서문시장 캠페인 전개

전통시장을 이용 시민 대상으로 건전 여가문화 조성 캠페인 펼쳐

고간수 기자 | 기사입력 2020/11/20 [23:07]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 전통시장 서문시장 캠페인 전개

전통시장을 이용 시민 대상으로 건전 여가문화 조성 캠페인 펼쳐

고간수 기자 | 입력 : 2020/11/20 [23:07]

 

계명대학교 산하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유승훈, 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11월 20일 전통 재래시장인 서문시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도박문제 예방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대구 전통 재래시장 이용 지역민 대상으로 배너 홍보 및 리플렛을 배포 하여 센터에 대한 인지도 향상, 도박문제의 폐해와 인식증진 기회를 마련하고, 필요시 현장상담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하였다.

 

대구에서 가장 규모가 큰 재래시장인 전국 3대 전통시장으로 대규모 유동인구가 있는 늘 존재하는 곳으로, 지난 7월부터 매월 캠페인을 진행함으로써 대구지역민 전체를 대상으로 상시적 홍보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구센터 유승훈 센터장은 “앞으로도 서문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예방 캠페인을 펼쳐 지역민들에게 도박중독 예방․치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도박문제의 심각성과 폐해를 직접 전달하여 지역사회 내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센터는 계명대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국번 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고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