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산불제로화를 위한 '청도군 가을철 산불방지인력 조기교육' 실시

서윤수 기자 | 기사입력 2020/10/30 [19:20]

산불제로화를 위한 '청도군 가을철 산불방지인력 조기교육' 실시

서윤수 기자 | 입력 : 2020/10/30 [19:20]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가을철 산불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지난 10월 22~23일, 10월 29~30일 4일간에 걸쳐 한국산불방지기술협회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산불방지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교육대상은 산불진화 작업에 직접 투입되는 산불예방전문진화대를 비롯하여 읍·면 산불감시원 88명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건조한 날씨 및 산림인접지역 논·밭두렁 불법소각에 따른 산불이 연중 계속 발생함에 따라 산림을 보호하고 산불발생시 신속한 초동진화는 물론 강원도 동해안 산불, 안동 산불처럼 대형화로의 차단과 산불 제로화를 목표로 실시했다.

 

산불에 대한 이해 및 감시요령 등 이론교육과 산불기계화시스템, 등짐펌프, 방염텐트 등 산불진화장비 사용방법 실습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산불발생시 대응능력을 높이는 실질적인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앞으로도 전문적인 산불 맞춤교육을 조기에 실시하여 산불예방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산림인접지역 논·밭두렁 소각행위 금지 등 철저한 사전예방으로 산불 없는 청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청도군은 매년 산불관련 종사자 뿐만아니라 인근 유관기관(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산불방지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또 유관기관(소방서, 경찰서, 군부대 등)과의 유기적인 공조체계 구축을 통하여 산불예방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서윤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