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자기주도학습으로 자기존중감 높여요.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 개통

김성희 기자 | 기사입력 2020/10/16 [23:23]

경북교육청, 자기주도학습으로 자기존중감 높여요.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 개통

김성희 기자 | 입력 : 2020/10/16 [23:23]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의 5개 교과에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를 개통한다.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는 지난 7일 가개통해 15일까지 임시운영 기간을 가졌다. 이 기간 동안 선도학교를 중심으로 운영 상 수정・보완해야 할 점, 시스템 운영 개선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반영했다.

 

선도학교는 시스템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학교 규모, 위치 등을 고려해 상주 이안초등학교, 포항 장기초등학교, 구미 천생초등학교 등 3개 초등학교와 안동중학교, 영덕 영해중학교 등 2개 중학교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학생 스스로 도전하는 개별 맞춤형 학업성취 온라인 평가 시스템 개통으로 학생들이 학력격차 해소와 기초학력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시스템을 접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원격수업이 진행되고 있긴 하지만 학력 저하와 학습 관리가 어려워 많은 걱정을 했는데 스스로 학업성취인증제를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어 안심이 된다”며“앞으로 프로그램이 활성화돼 학생 학습지원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객관성 있는 문항 확보와 학습지원 계획을 수립해 시스템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성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