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달서구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안부영상 제작 자녀들에게 전송

우리도 잘 지낸다 ! 걱정마라 !

남용모 기자 | 기사입력 2020/09/29 [21:45]

대구 달서구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안부영상 제작 자녀들에게 전송

우리도 잘 지낸다 ! 걱정마라 !

남용모 기자 | 입력 : 2020/09/29 [21:45]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달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홀로 생활하거나 부부끼리 생활하는 치매환자 가정을 대상으로 치매어르신의 안부를 담은 동영상을 촬영하여 자녀에게 전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치매환자 대상 맞춤형사례관리로 유대관계가 형성된 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희망하는 어르신 가정을 방문하여, 동영상 촬영 및 전송 뿐만 아니라 안부확인과 인지재활교육 활동을 함께 제공한다.
 

동영상은 코로나-19의 확산우려와 추석방문 자제 등으로 자식들에 대한 염려와 사랑, 그리움을 담은 메시지들로 채워져 자녀들에게 전송된다.
 

특히, 자녀들도 부모님과 떨어져 생활하기에 볼 수 없었던 얼굴과 목소리를 동영상으로  보면서 걱정을 덜고 부모님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오래 간직할 수 있는 추억이 생겼다며 기뻐한다.
 

한편, 달서구치매안심센터는 유튜브 및 카카오톡 채널을 개설하여 지역주민들과 소통 하고, 치매환자 및 치매파트너를 위한 온라인 교육과 홍보 등 치매환자 및 가족을 위한 다양한 비대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태훈 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추석동안 방문을 자제하고 있지만 치매어르신이 있는 가정의 자녀들에게 치매 어르신들의 생활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여 부모님들을 걱정하는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용모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