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교육연수원,‘언택트 시대,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 수학클리닉 연수 운영

정의순 기자 | 기사입력 2020/09/28 [15:42]

대구교육연수원,‘언택트 시대, 수학 자신감 회복 프로젝트!’ 수학클리닉 연수 운영

정의순 기자 | 입력 : 2020/09/28 [15:42]

 
대구교육연수원(원장 김승한)은 9월 28일(월)부터 10월 20일(화)까지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 300명을 대상으로 ‘성장 마인드셋으로 배움의 본능 되살리기’를 주제로 유튜브와 도서를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연수와 집합 연수를 혼합한‘(유튜브&도서 연계)수학클리닉 학습상담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수학 과목은 ‘수포자’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학습 편차가 심해 원격 수업으로 진행할 경우, 즉각적인 피드백이 어려워 학습부진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잃게 만들 수 있다.

 

그래서 이번 연수는 교원의 수학 학습상담 역량을 강화하여 수학 학습 불안과 자신감 부족으로 학습 부진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획되었으며, 유튜브와 도서를 활용한 온라인 실시간 연수와 강의와 실습으로 이루어진 집합연수로 구성되었다.


300명의 초중등 교원 및 교육전문직이 수강하는 실시간 온라인 연수는 먼저, 모든 학생은 성장하고 발전한다는 성장 마인드셋을 근간으로 한 「스탠퍼드 수학공부법」을 읽고 독서과제를 제출 후, 10월 20일(화)에 수학에 관한 다양한 저술과 강의 활동을 하고 있는 강사와 초ㆍ중ㆍ고등학교에 재직 중인 3명의 현장 교사가 유튜브 실시간 강의를 통해 책 내용과 이를 현장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운영한다.

 

유튜브와 도서를 활용한 연수를 수강하는 교원 중 학교 현장에 재직 중인 초ㆍ중ㆍ고등학교 수학교사 60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집합연수는 9월 28일(월)부터 10월 13일(화)까지 1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이 기간의 연수는 수학클리닉의 이해를 위한 강의 수강 후 연수생이 수학클리닉을 필요로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2주 간 상담 실습을 한다는 점이 특색이다. 이후 실습 내용을 다른 연수생과 공유하고 강사의 피드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도 마련한다.

 

김승한 원장은 “이번 ‘수학클리닉 학습상담 직무연수’가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다품교육 실천 역량을 기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여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정의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