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국방부장관, 화살머리고지 현장방문

박승득 기자 | 기사입력 2020/09/20 [12:08]

국방부장관, 화살머리고지 현장방문

박승득 기자 | 입력 : 2020/09/20 [12:08]

서욱 국방부장관은 9월 19일(토) 오전, ‘9·19 군사합의’ 2주년을 맞아 취임 이후 첫 행보로 강원도 철원 인근 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현장을 방문하였다.

서욱 장관은 현장방문간 ‘9·19 군사합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화살머리고지 유해발굴작업을 위한 수해복구 작업에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였다.

서 장관은 “오늘이 9·19 남북군사합의 2주기가 되는 날”이라면서, 군사합의를 통해 남북 간 군사적 충돌을 방지하고 신뢰를 구축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하였다.

서 장관은 현장에 함께 한 지휘관 및 관계자들에게 “우리 軍 본연의 임무인 완벽한 대비태세가 유지된 상태에서‘9·19 군사합의’가 지속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강조하였다.

또한, “장병들의 안전이 반드시 확보된 가운데, 6.25전쟁 국군전사자들을 찾아 조국과 가족의 품으로 모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특히, 서욱 장관은 “‘9·19 군사합의‘의 충실한 이행을 통해 접경지역 일대에서 군사적 긴장이 실질적으로 완화됨으로써, 66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다가가지도 못했던 비무장지대내에서의 역사적 유해발굴이 최초로 가능하였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서욱 국방부 장관은 “북측이 ’9・19 군사합의’에 명시된 남북공동유해발굴에 호응하도록 지속 노력하는 가운데, ‘9・19 군사합의’ 이후 새로운 평화의 마중물을 만들고 있는 역사적 현장인 화살머리고지에서 하루빨리 남과 북이 함께 공동유해발굴을 이행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기대를 밝혔다.

앞으로도 우리 군(軍)은 확고한 군사대비태세를 유지한 가운데, 지난 2년여 동안 접경지역에서의 군사적 긴장완화에 구체적이고도 실효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9・19 군사합의’를 준수하고 지속 이행해 나갈 것이다.

 

박승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