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대구 동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우수학교 동원중과 범물중을 찾아가다

전 학년, 전 과목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원격수업의 새 지평을 열다

정의순 기자 | 기사입력 2020/09/15 [22:53]

대구 동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우수학교 동원중과 범물중을 찾아가다

전 학년, 전 과목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원격수업의 새 지평을 열다

정의순 기자 | 입력 : 2020/09/15 [22:53]

 

 
지난 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기존 학습콘텐츠를 링크한 과제형 원격수업에 대한 학부모의 분노를 대변한‘이건 원격수업이 아닙니다. 언제까지 아이들을 방치하실 예정입니까?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처럼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구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환) 관내 중학교인 동원중학교와 범물중학교에서는 2학기 들어 전 학년, 전 과목에서 100%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동원중학교(교장 황진숙)는 3월부터 수업개선 선도교사팀과 교과별 동아리 중심으로 원격수업 적용 방안 및 교과별 문제 상황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코로나19 재확산으로 2학기에 다시 원격수업이 병행됨에 따라, 기존 원격수업의 주 플랫폼인 e-학습터에서 구글 클래스룸으로 변경, 행아웃 미팅을 통해 학생과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진행하며 실시간 출석과 과제 수행을 확인하고 있다.

 

원격수업이 시작되면 학생들은 구글 행아웃 미트에 입장한다. 서로 얼굴을 보며 인사를 하고, 담임 교사가 안내 사항을 전달한다. 학급별로 개설된 반에학생들이 접속해 있으면, 교과 선생님이 시간표대로 학급별 쌍방향 수업 공간에 접속해 실시간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면 방식만 변경되었을 뿐 등교수업과 동일하게 일과가 진행되고, 실시간으로 교사와 소통할 수 있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다.

 

 정의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