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 도박사범 기소유예 프로그램 실시

활동형 프로그램을 통해 도박문제 인식증진 및 변화 동기 촉진에 나서

고간수 기자 | 기사입력 2020/06/03 [22:34]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 도박사범 기소유예 프로그램 실시

활동형 프로그램을 통해 도박문제 인식증진 및 변화 동기 촉진에 나서

고간수 기자 | 입력 : 2020/06/03 [22:34]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수탁 운영기관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대구센터(센터장 김난희, 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6월 3일 대구센터 교육실에서 대구 및 인근 지역 도박사범을 대상으로 기소유예 프로그램을 법무부 대구준법지원센터와 함께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검찰로부터 교육선도조건부 기소유예 처분 받은 도박사범을 대상으로 ‘도박사범 행동변화 촉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특히 대구센터 회복자 직원의 회복경험을 함께 나누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참여자 A씨는 “도박으로 수억 원 빚이 계속 쌓였으나 도박에 중독되었는지 몰랐는데, 오늘 나 자신이 도박중독자임을 알게 되었으며, 도박문제의 위험성을 몸소 체험했다.”고 전하였다.

 

대구센터 김난희 센터장은 “지역 내 도박사범 대상자의 재범 방지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위해 기소유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도박문제 폐해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구센터는 계명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도박문제 전문상담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 1336(국번 없음, 무료), △온라인 채팅 넷라인(https://netline.kcgp.or.kr), △문자 #1336, △카카오톡 챗봇(‘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친구 추가)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고간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