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두류도서관, 집콕 힐링프로젝트 슬기로운 독서생활 운영

김명희 기자 | 기사입력 2020/04/07 [21:35]

두류도서관, 집콕 힐링프로젝트 슬기로운 독서생활 운영

김명희 기자 | 입력 : 2020/04/07 [21:35]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어려운 가운데 시민들의 독서욕구 충족 및 안전한 독서생활 지원을 위해 4월 8일(수)부터‘집콕, 힐링 프로젝트 슬기로운 독서생활’서비스를 운영한다.

 

 ‘집콕, 힐링 프로젝트~슬기로운 독서생활’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독서문화서비스로 ▲집콕독서 챌린지 ▲영화로 만나는 한 권의 소설 ▲응답하라 두류도서관으로 구성된다.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마련된 온라인 독서문화행사로‘집콕독서 챌린지’는 기억에 남는 책의 한 구절 또는 소감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공유하고,
‘영화로 만나는 한 권의 소설’은 명작소설 중 영화로 만들어진 작품을 가로세로 퀴즈를 통해 풀어보고 정답을 홈페이지에 올려주면 된다.

 

‘집콕독서 챌린지’와 ‘영화로 만나는 한 권의 소설’은 4월 30일(목)까지 운영하며 추첨을 통해 각 행사별 1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또한‘응답하라 두류도서관’은 두류도서관이 개관한 1981년부터 2000년대까지 시민과 함께한 두류도서관의 역사와 추억이 담긴 사진을 3가지 테마로(연혁, 학생, 일반시민) 엮은 온라인 소식지로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대구 두류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duryu) ‘집콕, 힐링 프로젝트~슬기로운 독서생활’게시판을 통해 대구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두류도서관 독서문화실(☎231-2731~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오선화 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에 유쾌함을 더하고 시민들에게 공감과 유대감을 형성하여 위기를 함께 극복 할 수 있는 에너지가 될 수 있길 바란다”며 “도서 소독 등 방역에 더욱 신경써서 시민들에게 안전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