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북교육청, 보도자료 길라잡이 발간

나도 이제 보도자료 작성의 달인

김학영 기자 | 기사입력 2020/03/25 [21:35]

경북교육청, 보도자료 길라잡이 발간

나도 이제 보도자료 작성의 달인

김학영 기자 | 입력 : 2020/03/25 [21:35]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보도자료 작성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고 경북교육정책 홍보 활성화를 위해 보도자료 길라잡이를 발간·배부한다고 25일 밝혔다. 

 

 보도자료 작성 이론과 사례에 대한 매뉴얼을 통해 보도자료 작성의 부담감을 해소하고, 교육정책과 교육활동을 홍보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발간했다.

 

 보도자료 길라잡이는 보도자료 이해하기, 보도자료 작성하기, 사례별 보도자료, 언론에 보도되기까지, 보도자료 덤으로 구성돼 있다.

 

 보도자료 이해하기는 보도자료의 정의, 작성 목적과 언론사 배포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보도자료 작성하기는 보도자료를 작성할 때 개요짜기부터 제목, 도입문, 본문, 마무리, 검토하기까지 꼭 알아야 할 보도자료 작성법을 담았다.

 

 사례별 보도자료는 정책·행사·연수·미담사례별로 경북교육청·교육지원청·학교별 보도자료 예시를 제공하고, 보도자료의 덤 부분은 보도자료 용어순화하기, 보도사진 찍는 방법 등을 실었다.

 

 특히 언론에 보도되기까지 부분은 사업부서 담당자의 최초 보도자료가 검토·보완을 거쳐 언론에 보도된 과정으로 담당자가 보도자료 작성 시 전체적 구성 형태와 작성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최해수 소통협력관은 “보도자료 길라잡이는 보도자료를 쉽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발간했다”며 “홍보업무와  교육활동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영 기자